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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상의 소비자정보 만족도-가전제품 정보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대한가정학회 2001년도 제54차 춘계학술대회, 2001 Apr. 01, 2001년, pp.131 - 132  

박기영 (건국대학교 소비자·주거학과) ,  이승신 (건국대학교 소비자·주거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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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는 정보화 시대의 새로운 정보 원천으로 자리 잡고 있는 인터넷상의 소비자 정보에 대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파악함으로써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소비생활과 소비자이 익을 증진시키고, 결여된 정보와 불필요한 정보로 인한 소비자피해를 예방하여 소비자 보호에 기여하는데 목적이 있다.
  • p data-page="1">21세기는 정보화사회이다. 정보화 사회의 화두라고 할 수 있는 인터넷은 정보의 바다라고 할 만큼 수많은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지만 과연 소비자들은 인터넷상의 정보에 대해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지, 소비자들은 자신의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위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정보는 어떠한 것인지, 또한 실제로 인터넷상의 소비자 정보에 대해 소비자들은 얼마나 만족하고 있는지를 파악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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