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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한국형 고속열차의 슬립검지에 관한 연구
A Study on Slip Detection of High speed Railway 원문보기

대한전기학회 2007년도 제38회 하계학술대회, 2007 July 18, 2007년, pp.1199 - 1200  

한영재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김기환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목진용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김상수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이준석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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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철도차량의 국내기술확보를 위해 최고운행속도 350km/h의 한국형 고속전철시스템을 개발하여 단품시험, 완성차시험, 공장시험 등을 통해 기본적인 성능을 확인한 후 현재는 본선시운전 시험이 진행중이다. 본 논문에서는 국내기술로 개발된 한국형 고속열차의 슬립검지를 위한 계측시스템 구성과 검지 내용에 대해 서술하고 있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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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7량 1편성으로 구성된 한국형 고속열차의 슬립을 검지하는 계측시스템 구성과 이를 이용한 슬립검지에 대하여 보여준다. 이를 통해 고속열차의 공전을 검지하여 추진장치의 안정성과 신뢰성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었다.
  • 본 논문에서는 모터블럭 제어기로부터 입력받은 신호를 이용하여 고속열차에 설치되어 있는 추진장치의 슬립검지에 관하여 연구하였다.
  • 이에 본 논문에서는 계측시스템을 통해 실시간으로 획득된 시험데이터를 통해 한국형 고속전철에 대한 슬립검지를 파악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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