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화식 책읽기 부모교육 프로그램이 언어발달지체 아동 어머니의 책읽기 상호작용 행동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dialogic reading program on verbal behaviors in mothers of children with developmental language delays 원문보기

대한음성학회 2007년도 한국음성과학회 공동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07 May 18, 2007년, pp.253 - 256  

오영신 (나사렛대학교 재활복지대학원) ,  김정미 (나사렛대학교 언어치료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Dialogic reading program is designed to involve children actively during shared reading and to provide a rich avenue for language development. The present study is to examine the effects of the modified dialogic reading program on parent-child interactions in parents of children with developmental l...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대화식 책읽기 프로그램은 의사소통장애 부모들의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아동과 부모의 상호작용을 원활하게 하여 궁극적으로는 아동의 구어 발달 및 문해력 습득을 촉진하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연구는 언어발달지체 아동의 부모를 대상으로 수정된 대화식 책읽기(dialogic reading)프로그램을 실시하였을 때 아동과 부모 간의 책읽기 상호작용 시 부모의 언어적 행동에 변화가 관찰되는지를 살펴보기 위한 것이다.
  • 이 연구는 언어발달지체 아동의 어머니를 대상으로 4주간 동안 대화식 책읽기 프로그램을 실시한 후, 어머니의 언어적 상호작용 측면에서 그 효과를 살펴보기 위한 것이다,
  • 이 연구에서는 어머니와 아동의 상호작용에서 어머니의 언어적 행동만을 분석하였다. 후속 연구에서는 어머니의 언어적 행동 뿐 아니라 비언어적 수반행동이나 어머니 아동간의 상호작용에 대한 질적인 분석 또한 의미가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