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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지 이론을 이용한 영어학습 진단 시스템 설계 및 구현
A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Diagnosis System of Learning Misconception by Using Fuzzy Theory 원문보기

한국디지털정책학회 2006년도 춘계학술대회, 2006 June 02, 2006년, pp.451 - 459  

이현노 (전북대학교) ,  라상숙 (전북대학교) ,  최영식 (전북대학교)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paper is to make a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a diagnosis system of learning misconception of students who learn 'be' verb in the English language by using fuzzy theory. In this system, a fuzzy cognitive map exposes the fact that students' perception and misunderstanding about ...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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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구분하였다. 교사인증을 거치면 관리자 기능을 갖게 하여 학습자들의 학습 결과를 관리하도록 하였다.학습자인증을 거치면 학습자의 참여도에 따른 포인트를 제시하도록 하였으며 문제유형을 선택하도록 하였다.
  • 단수.복수에 대한 영어개념 학습에서 학생들의 지식상태를 진단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 제시하였다. 본 논문에서 FCMe 학습자들의 학습이 이루어지기 전에 갖게 되는 다양하고 복잡한 지식상태를 잘 표상할 수 있음을 제시하였다. FAMe 학습자의 지식 상태로부터 오인을 진단할 수 있음을 확인하였다.
  • 본 연구는 FCM과 FAM을 이용하여 학습자들의 영어학습 오인을 진단할 수 있는 방법론을 제시하였다. 본 논문에서 FCMe 학습자들의 학습이 이루어지기 전에 갖게 되는 다양하고 복잡한 지식상태를 잘 표상할 수 있음을 제시하였다.
  • 지금까지의 중학교 영어 교육 평가에서 학습자의 정답과 오답만으로 분리함으로써 학습자의 지식을 분석하는데 한계를 지니고 있었지만 본 연구에서는 학습자의 응답을 받아들여 학습 오류를 진단하고 치료할 수 있도록 웹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 보다 효과적이고 지능적인 프로그램이 되도록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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