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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2008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08 Nov. 13, 2008년, pp.1113 - 1125
윤학선 (한국철도시설공단, 자기부상철도사업단, 광운대학교 제어계측공학과) , 이기서 (광운대학교, 정보제어공학과) , 이종우 (서울산업대학교, 철도전문대학원) , 박재영 (우송대학교, 철도전기통신공학부)
In this paper we present a RAMS to be applied to the development of the Urban Maglev Train Signalling System. The RAMS that can be applied to the life cycle of a Signalling system, from the basic design to the dismantlement, shows the whole process of the paper work in detail through the establish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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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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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위험원 분석이란? | 시스템 위험원 분석(SHA)는 PHA 를 기본으로 수행되는 정성적인 위험도 분석 방법이며, 시스템에 사고를 초래할 수 있는 모든 잠재적인 위험요소와 사건을 규명하는 위험도 분석 방법이다. 도시형 자기부상열차 신호시스템에 대한 시스템 위험원 분석은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수행되었다. | |
LBS란? | LBS 는 Logistic Breakdown Structure 의 약어로 장치 계층 구조를 뜻하며, 시스템의 RAM 및 안전성 분석활동을 수행하기 위해 장치의 기능이나 특성에 따라 계층적인 구조로 시스템을 정의된 수준까지 분류하는 작업이다. LBS 는 해당 시스템의 시스템 수준(시스템, 하부시스템, 하부장치 등)과 범위를 구분할 수 있는 지표로써, LBS 를 통해 분류된 각 장치별로 MTTR, MTBF 등을 산출하여 최상위 전체 시스템의 RAM데이터를 산출하고, FMECA, SHA 등 안전성 분석활동의 대상 장치로 활용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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