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해양레저(요트) 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Problem and Present state of marine leisure Industry (Yacht) 원문보기

해양환경안전학회 2004년도 추계학술발표회, 2004 Nov. 01, 2004년, pp.63 - 68  

박성현 (목포해양대학교 해상운송시스템학부) ,  윤명오 (목포해양대학교 해상운송시스템학부) ,  김철승 (목포해양대학교 해상운송시스템학부) ,  정재용 (목포해양대학교 해상운송시스템학부) ,  김도희 (목포해양대학교 해상시스템학부)

초록

본 연구에서는 해양레저의 국내외 현황을 소개하고 국내 해양 레저와 요트 산업의 현황과 문제점에 대하여 분석하여 개선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paper, we will introduce the predominant rose on the marine leisure business of the overseas. Next we will analyze the current situation of the domestic marine leisure and draw up a plan to solve its problem...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해양관광과 레저 산업 육성을 위한 국가 차원의 개발 계획들이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으므로 우리나라 해양 레저 산업과 요트 산업의 현황과 문제점들을 파악하여 해양레저 산업의 활성화 방향에 대하여 논하고자 한다. 일본의 경우 주5일 근무제 실시로 요트 보유 인구가 7배로 증가하였고, 우리나라의 경우에도 2010년경에 1인당 국민 소득이 1만5천달러를 넘으면 개인 요트를 소유하는 인구가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지금부터라도 요트 산업 활성화를 위한 기반 조성에 많은 투자를 해양할것으로 사료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