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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능동 서스펜션용 MR CDC 댐퍼의 자기회로 설계
Magnetic Circuit Design of MR CDC Damper for Semi-Active Suspension 원문보기

한국정밀공학회 2007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07 Nov. 08, 2007년, pp.21 - 22  

박재우 (경남정보대학 기계자동차산업계열) ,  김진욱 (경남정보대학 기계자동차산업계열) ,  정영대 (영남대학교 기계공학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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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그리하여 본 연구에서는 자기장을 이용하는 자동차용 MR CDC 댐퍼를 설계하기 위해 자로역할을 하는 솔레노이드 코어(core)와 플럭스 링(flux ring)을 통한 자기회로 설계절차에 대해 새로운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또한 그러한 설계절차에 따른 환상 오리피스와 폴피스폭(이하 PPW: pole piece width)의 치수 변화 그리고 MR 유체의 밀도 변화에 따른 자기이력곡선상의 작용점과 자기포화에 대해 고찰하고 주어진 치수 범위 내에서 최적의 피스톤 헤드를 설계 하고자 한다.
  • 그리하여 본 연구에서는 자기장을 이용하는 자동차용 MR CDC 댐퍼를 설계하기 위해 자로역할을 하는 솔레노이드 코어(core)와 플럭스 링(flux ring)을 통한 자기회로 설계절차에 대해 새로운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또한 그러한 설계절차에 따른 환상 오리피스와 폴피스폭(이하 PPW: pole piece width)의 치수 변화 그리고 MR 유체의 밀도 변화에 따른 자기이력곡선상의 작용점과 자기포화에 대해 고찰하고 주어진 치수 범위 내에서 최적의 피스톤 헤드를 설계 하고자 한다
  • 자기회로 설계의 목표는 적은 전력 공급으로 넓은 감쇠성능 범위를 가질 수 있도록 최적의 조건을 찾는 것이다.
  • 1) 전자기장 해석을 통한 수정된 자동차용 MR CDC 댐퍼의 자기회로 설계절차를 제안하였다. 자기회로의 설계 목표는 적은 전력공급으로 넓은 감쇠성능 범위를 가질 수 있도록 조건을 찾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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