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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로스도킹 시스템을 위한 물류센터의 설계
Design of Distribution Facility for Cross Docking System 원문보기

대한안전경영과학회 2005년도 추계학술대회, 2005 Nov. 01, 2005년, pp.185 - 193  

유우연 (명지대학교 산업공학과) ,  신정현 (명지대학교 산업공학과) ,  박윤선 (명지대학교 산업공학과)

초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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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에서는 Arena7.01 Professional version의 Process Analyzei를 이용하여 일일입고되는 물량을 처리하기 위한 크로스도킹 물류시스템의 최소 입출고 창구의 수를 선정하는 시뮬레이션을 수행하였다. 앞으로는 입고되는 트럭의 피크타임에 따라서 달라지는 입출고 창구(Dock)의 가동률 분석을 통해서 실제 시스템에서 필요로 하는 Dock의 최적 가동률을 가지는 입출고 창구(Dock)를 선정하도록 하겠다.
  • 이에 본 연구에서는 크로스도킹 도입에 따른 물류비용 감소 및 물류 운영의 효율성 증대를 위한 과학적인 크로스도킹 시스템 설계를 수학적 모델과 시뮬레이션 모델을 통하여 제시하고자 한다.

가설 설정

  • 2) 각 출하 트럭에 적재될 물품의 종류 및 수량.
  • 2) 입고트럭의 도착 스케쥴을 임의로 조정할 수 있다.
  • 3) 장기간의 재고는 허용되지 않는다. 물류센터 내에서 재고가 허용되는 유일한 경우는 물품이 입고 트럭으로부터 하역되었으나 그 물품을 필요로 하는 출하 트럭이 아직 출하 창구에 들어오지 못했을 경우에만 단기 재고로 허락된다.
  • 5) 입고트럭의 제품이 Unloading Time을 가지고 임시저장소에 내려지며 제품을 다 내린 트럭은 시스템을 빠져나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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