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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자동차의 연료주입라인용 Check Valve 내의 유동해석
Flow Analysis of Check Valve for Hydrogen Vehicle Refueling Line 원문보기

한국신재생에너지학회 2007년도 춘계학술대회, 2007 June 21, 2007년, pp.565 - 568  

박경택 (경상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  여경모 (경상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  박태조 (경상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  강병루 ((주)파카하니핀커넥터)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high pressure hydrogen gas refueling system is required for fuel cell vehicle. In this paper, a commercial computational fluid dynamics (CFD) code, FLUENT is adopted to investigate the gas flow characteristics inside the check valve for various refueling and tank pressures. The results showed th...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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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내부유로가 복잡한 3차원의 형상인 체크밸브 내에서의 유동특성을 조사하기 위하여 3차원의 압축성 정상상태 난류유동으로 해석하였다. 이때, 난류모델로는 표준 모델을 사용하고 표준벽함수(Standard wall function)를 적용하였다.
  • 한편, 유재찬 등(1)은 참고문헌(4)의 결과를 사용하여 간섭량과 충전압력에 의한 시일의 변형 거동해석 결과로부터 시일의 이탈원인을 규명하였다. 논문에서는 연료전지 자동차의 고압수소충 전라인용 체크밸브(Check valve)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의 원인규명과 충전과정에 대한 근거를 제시하기 위하여 열.유체해석 상용 프로그램인 FLUENT를 사용하여 유동특성을 상세하게 조사하고자 한다.
  • 본 논문에서는 연료전지 자동차의 고압수소충전라인용 체크밸브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의 원인을 규명하기 위하여 열.유체해석 상용 프로그램인 FLUENT를 사용하여 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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