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대한수학교육학회 2004년도 수학교육학 논총 제25집, 2004 June 01, 2004년, pp.359 - 371
김진호 (이화여대 교육과학연구소) , 조주연 (서울교대 대학원)
학교교육에서 미래사회의 문제를 모두 해결할 수 있도록 학습자를 교육시키는 것은 가능하지도 않고 그렇게 할 수 도 없다. 따라서, 스스로 또는 집단으로 당면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는 것이 학교 교육의 목표라고 할 수 있다(Baroody, 1993; Krulick & Rudnick, 1993; Kim, 2002; Polya, 1956). 하지만, 전통적인 수업방법으로는 스스로 지식을 구성해 가면서 이해를 동원한 학습을 기대하기는 어렵다(Kamii, 1994).(중략)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