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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재장비 3차원 지지구조 형상을 고려한 틸트로터 항공기 전산진동해석 및 특성분석
Computational Vibration and Characteristic Analyses for Tilt-Rotor Vehicle Considered 3-Dimensional Supporting Equipment Structures 원문보기

한국소음진동공학회 2007년도 춘계학술대회논문집, 2007 May 10, 2007년, pp.1000 - 1007  

김유성 (국립경상대학교 대학원 기계항공공학부) ,  김동현 (국립 경상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및 항공기부품기술연구소) ,  김동만 (국립경상대학교 대학원 기계항공공학부) ,  이정진 (항공우주연구원) ,  김성준 (항공우주연구원)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study, structural vibration analyses of a smart unmanned aerial vehicle (UAV) have been conducted considering dynamic hub-loads of tilt rotor. Practical computational structural dynamics technique based on the finite element method is applied using MSC/NASTRAN. The present UAV(TR-S5-04) fin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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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이 논문에서는 현재 연구중인 스마트무인기의 상세모델에 대한 효과적인 해석결과도출을 위해 기존의 상용해석 프로그램과 자체개발한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효율적인기 반가진전산진동해석체계를 구축하였다이를 바탕으로 상세설계스마트무인기에 대한 진동해석을 수행하였으며틸 팅각 및 연료조건에 따라 탑재장비에 유발되는 가속도 수준을 해석 및 분석하였다 .

가설 설정

  • 또한 #는렬, 일반화된 감쇠행렬, # 일반화된 강성행렬을 의미한다 단.,일반화 감쇠행렬의 경우는 실용성을 위해 비례감쇠 (proportional damping) 개념을 도입하여대 각화되도록 처리하였으며 , 보수적인 해석결과를 위해 각 모드별로 3% 의감쇠비 (damping ratio) 를 가정하여 적용하였다 .(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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