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남성화장품 광고 표현에 나타난 기호학적 분석 원문보기

복식문화학회 2005년도 정기총회 및 춘계학술대회 Proceeding, 2005 Apr. 02, 2005년, pp.147 - 148  

박수진 (충남대학교 의류학과) ,  박길순 (충남대학교 의류학과)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그러나 주로 남성 화장품에 대 한 구매행동1)이나 남성 화장품의 용기 디 자인2), 화장품광고의 사례분석에 관한 연구3), 남성 화장품 잡지광고의 표현유형을 분석한 연구4), 시대별로 남성 화장품 광고의 의미를 분석한 연구5) 등이 대부분이므로 다양화, 세분화되고 있는 남성 화장품의 변화에 맞추어 문화적인 측면에서 남성 화장품의 의미를 분석한 연구가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우리의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문화적 도구인 동시에 메이크업 문화가 표현되어지는 과정을 파악할 수 있는 남성 화장품 광고를 중심으로 남성에게 있어 남성화장품이 어떠한 의미를 가지는지 분석하고자 한다.
  • 그러나 주로 남성 화장품에 대 한 구매행동1)이나 남성 화장품의 용기 디 자인2), 화장품광고의 사례분석에 관한 연구3), 남성 화장품 잡지광고의 표현유형을 분석한 연구4), 시대별로 남성 화장품 광고의 의미를 분석한 연구5) 등이 대부분이므로 다양화, 세분화되고 있는 남성 화장품의 변화에 맞추어 문화적인 측면에서 남성 화장품의 의미를 분석한 연구가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우리의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문화적 도구인 동시에 메이크업 문화가 표현되어지는 과정을 파악할 수 있는 남성 화장품 광고를 중심으로 남성에게 있어 남성화장품이 어떠한 의미를 가지는지 분석하고자 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