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대한기계학회 2008년도 추계학술대회B, 2008 Nov. 05, 2008년, pp.2001 - 2006
노철우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대학원) , 김민수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The most concerning issue of these days is the energy crisis by increasing threat of dependency on foreign oil and its volatility itself. In the situations, the PHEV is drawing attention for the next generation's car which could give a chance to decrease the dependency on foreign oil. As well as, th...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세계 각국은 석유의존경제의 탈피와 지구 온난화 방지를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는가? | 세계 각국은 석유의존경제의 탈피와 지구 온난화 방지를 위하여 기존 제품의 효율을 높이는 동시에 신재생에너지의 활용을 늘리고 있다. 특히 운송수단의 경우에는 기존 내연기관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배터리에 기반을 둔 하이브리드 동력제어 기술 등을 이용하여 차량의 연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 단계 더 나아가 최근에는 기존 의 배터리 용량을 증설하여 충전 HEV 전력을 외부로부터 조달할 수 있도록 설계한 PHEV(plug-in hybrid electric vehicle)의 상용화를 목전에 두고 있다. | |
일반적으로 PHEV의 클래스를 분류하는데 사용하는 기준은 무엇인가? | 일반적으로 PHEV의 클래스(class)를 분류하는데 사용하는 기준은 차량이 내연기관을 구동하지 않고 배터리의 전기에너지만으로 주행할 수 있는 최대거리로 한다. 예를 들어, PHEV가 장착된 배터리의 전기에너지만으로 최초 구동에서부터 20마일(miles)을 내연기관의 동력보조 없이 운전할 수 있다, PHEV20으로 통칭한다. | |
여름과 겨울에 피크전력이 발생하는 날의 전력 예비율을 보는 관점은 긍정적 관점과 현실적 관점으로 나눌 수 있는데 긍정적 관점과 현실적 관점은 각각 무엇인가? | 긍정적 관점은, 중앙전력망이 공급하고 있는 전(全) 전력량 중에 시스템의 순 부하를 제외한 모든 잉여전력량을 PHEV의 충전전력으로 공급할 수 있다고 가정하는 것이다. 반면에 현실적 관점은, 중앙전력망이 공급하고 있는 전 전력량 중에 시스템의 일일 순부하 중 피크 전력치를 용량한계영역(capacity limit of safe zone)의 상한으로 설정하고, 이 피크전력치 이하의 잉여전력을 PHEV를 위한 충전전력의 가용량으로 가정한 것이다. 이는 전력망의 특성상 일정 수준 이상의 예비율을 확보하여 급작스런 부하의 변동에 대비하고, 전체 전력망의 전력 품질과 안전을 확보하기 위함이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