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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고속 자기부상열차를 위한 초전도 반발식 자기부상 특성 해석
Analysis on Superconducting Electrodynamic Suspension for Very High Speed Maglev 원문보기

대한전기학회 2009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에너지변화시스템부문, 2009 Apr. 23, 2009년, pp.198 - 200  

배덕권 (국립충주대학교) ,  이종민 (한국기계연구원) ,  조한욱 (한국기계연구원) ,  한형석 (한국기계연구원)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paper presents the numerical simulation results on the moving type electrodynamic suspension (EDS) simulator. Superconducting EDS system is generated by the interaction between the magnetic field made by the induced the eddy current in the ground conductor and the moving magnetic field made by ...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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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초고속 자기부상열차의 유력한 후보가 될 수 있는 초전도 반발식 자기부상의 특성을 연구하기 위한 부상력 및 항력의 특성을 유한요소법을 이용한 3차원으로 해석하였다. 본 해석에서는 부상자석이 고정된 지상 도체 위를 움직이는 조건의 과도해석으로 부상력 및 항력의 특성을 계산하였다.

가설 설정

  • 8x1V siemens/m였다. 본 해석에서 지상도체와 부상자석 사이의 간격은 30로 가정하였다. 그림 1에 나타낸 바와 같이 부상력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수직성분의 자장 성분인 By가 0이 되는 것을 고려하여 폭 292mm와 320mm인 두 가지 판형 지상도체에 대한 부상력 및 항력을 계산한 결과를 그림 3에 나타내었다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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