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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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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한형석 |
참여연구자 | 김동성 , 김영중 , 김봉섭 , 김창현 , 박도영 , 박희창 , 이종민 , 함상용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01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KA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
등록번호 | TRKO201300021627 |
과제고유번호 | 1415118454 |
DB 구축일자 | 2013-12-21 |
키워드 | 초고속 자기부상열차,부상 및 추진,하이브리드형 부상,선형동기전동기High-speed maglev,levitation and propulsion,hybrid-type levitation,linear synchronous motor |
본 연구에서는 시속 550km급 초고속 자기부상열차의 핵심 기술인 하이브리드형 부상 및 추진 기술을 확보하고, 소형 자기부상열차 차량에 적용하여 향후 초고속 자기부상열차에 적용가능한지 검토함. 본 연구에서 수행한 연구개발 내용은 다음과 같을 수행하였음.
1. 소형 차량용 하이브리드 방식 부상/추진 시스템의 설계
실차급 부상/추진 시스템 설계와 정지형 시험기를 통한 검증
실차급 모델을 1/4로 축소시킨 하이브리드 방식 부상/추진 시스템 설계 완료
2. 소형 차량 시제품 제작 및 단거리 궤도 건설
설계된 부상
Maglev (magnetically levitated) systems utilize magnetic fields produced from ground-based electrical power sources to levitate the vehicle above the track. Therefore, they offer a number of benefits over wheel-on rail high-speed transit options. The maglev vehicle is a quiet, safe, efficient al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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