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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MSM의 회전자 형상에 따른 인덕턴스 변화에 대한 연구
A Study on the Inductance Variation According to the Rotor Shape in IPMSM 원문보기

대한전기학회 2009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에너지변화시스템부문, 2009 Apr. 23, 2009년, pp.274 - 276  

김희운 (울산대학교 전기전자공학부) ,  허진 (울산대학교 전기전자공학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paper presents a rotor shape optimization of interior type permanent magnet (IPM) motor for cogging torque minimization and maximization of reluctance torque. In order to minimize the cogging torque, the optimal notches are put on the rotor pole face and the arc type pole face is applied. The 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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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 코깅토크 저감 및 릴럭턴스 토크 증가를 위해 설계하고 해석한 회전자 notch 모델의 IPM Motor 코깅토크 특성을 실험을 통해 검증하였다. 실험을 위해 제작된 두 개의 회전자 Core를 그림 5에 나타내었으며, 코깅토크 실험은 전자부품연구원 장치를 이용하여 실험하였다.
  • 본 논문에서는 IPM Motor의 코깅 토크 저감 및 릴럭던스 토크 중가를 위한 회전자 형상설계를 수행하였다. 설계 결과 회전자에 notch를 형성하여 코깅토크를 저감시켰으며 d-q축 인덕턴스 차를 극대화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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