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42V 자동차 EHPS용 BLDC 모터 개발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Development of the BLDC Motor for 42V Automotive EHPS 원문보기

대한전기학회 2007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전기기기 및 에너지변환시스템부문, 2007 Apr. 19, 2007년, pp.119 - 121  

류세현 (전자부품연구원) ,  김영균 (전자부품연구원) ,  허진 (전자부품연구원) ,  성하경 (전자부품연구원)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increment of electric power demand causes interest on new higher power system such as 42V Power Net, and furthermore necessity for development of energy storage device is highlighted recently. Owing to high efficiency and easy speed control of brushless DC(BLDC) motor, the demand of BLDC motor t...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42V 차량용 EHPS 시스템 구동용 BLDC 모터를 설계하고 특성을 분석하였다. 기본모델을 대상으로 유한요소법 및 D-Q 등가회로 해석을 통하여코깅토크, 부하가변에 따른 전류특성 및 효율 맵을 분석하였다.
  • 본 논문에서는 EHPS의 구동모듈로서 영구자석 매입형 (IPM type: Interior Permanent Magnet type) BLDC(Brushless DC) 모터를 설계하고 그 특성을 검토하였다. 구동방식은 180° 정현파 구동방식을 고려하였으며, 운전영역은 차량 정지시 최대부하 조건을 고려하여 20[kW]의 출력을 낼 수 있도록 하였다.
  • 나타낸다. 본 설계에서는 내구성 등을 고려하여 IPM type을 선정하였으며, 기본설계 및 코깅토크 최소화를 위한 자기회로 최적설계를 수행하고 그 특성을 검토하였다. 최적설계 기법으로는 반웅표면법 (Response Surface Method)을 사용하였으며, 설계 순서도는 그림 2와 같다.
  • 본 연구에서는 설계된 기본모델을 대상오로 성능향상을 위하여 코깅토크 저감화 최적설계를 행하였다. 최적화 기법으로는 RSM을 사용하였다[1.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LOADING...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