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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철도 AT급전계통의 열차 운형 모의 해석 알고리즘 연구
A study on modified algorithm to operating train simulation of AT feeding systems 원문보기

대한전기학회 2001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전기기기 및 에너지변환시스템부문, 2001 Apr. 19, 2001년, pp.449 - 451  

추동욱 (Kyung Moon college) ,  김재철 (Soong Sil university) ,  정용철 (Korea National Railroad) ,  전용주 (Hyun-Dai heavy industries CO., LTD.) ,  임성정 (Hyun-Dai heavy industries CO., LTD.)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presents a study on modified algorithm to operating train simulation of AT feeding systems. In this study equivalent impedance is constructed by $Z_c,\;Z_r,\;Z_f,\;Z_{cr},\;Z_{rf},\;Z_{fc}$. The train current flows through the all auto-transformer corresponding to track impedan...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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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AT 교류 급전 계통 내에 다수의 열차운전 시 계속적으로 변하는 열차의 전압을 계산하기 위한 알고리즘을 제안하였다. 본 논문에서는 급전계통의 임피던스를 구하고, 간이형 TPS에서는 기계적인 입력을 전력으로 환산하였고, 계통의 해석을 위해 급전계통의 등가 회 로를 작성 하였으며 , 등가임 피 던스 Z1 , Z2 , Z3 , Z4 값을 구하였다.
  • 급전계통에서 보면 열차는 지속적으로이동하는 집중 부하이므로 급전계통의 전기적 특성뿐만 아니라 운행조건 및 열차특성 등의 종합적인 시스템 해석이 필요하게 된다. 본 논문은 불평형 운전을 하게 되는 급전선로의 해석을 위하여. 첫째, 급전계통과 열차에 대한 모델링을 제시하였고 둘째, AT의 특성 상 전류의 분배가 이루어지게 되는데 전류 분배의 기준을 제시하였으며 셋째.

가설 설정

  • 선원단-AT, AT상호의 이격 거리는 각각 2km]이며 선로조건(구배, 곡선)은 생략하였으며 열차조건도 정속도로 가정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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