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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대한기계학회 2007년도 춘계학술대회A, 2007 May 30, 2007년, pp.756 - 761
김유석 (부산대학교 기계설계공학과 대학원) , 최정훈 (부산대학교 기계설계공학과 대학원) , 조진래 (부산대학교 기계설계공학과) , 이상진 (한국 화이바 철도차량사업부)
This papered is concerned with the crashworthiness characteristics analysis of the non-step bus when it is crashed or roll-over analysis. Computer simulations is implemented using LS-Dyna explicit code which can effectively analysis dynamic response with the lapse of time. We construct a FEM model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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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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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중교통 중 이용 정도가 가장 높고 교통 상황에 가장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수단으로 여겨지는 교통수단은? | 버스는 대중교통 중 이용 정도가 가장 높고 교통 상황에 가장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수단으로 여겨지고 있으며 초 저상 버스 등과 같은 새로운 버스의 개발로 미래에도 가장 대중적인 교통수단으로 많이 사용되어 질 것이다. | |
초 저상 굴절버스는 어떻게 설계되었는가? | 초 저상 굴절버스는 기존의 버스보다 낮은 지상고로 탑승객의 이용이 편리하게 설계하였다. Fig. | |
초 저상 굴절버스의 특징은 무엇인가? | (1) 승객 거주공간이 낮게 설계되어 있다. (2) Air-conditioner와 CNG tank가 지붕으로 위치하기 때문에 전체적인 무게 중심은 일반버스에 비해 위쪽에 위치한다. (3) Rear engine - rear drive 구조로 차체의 무게중심이 차체의 중심보다 뒤쪽으로 위치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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