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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대한기계학회 2007년도 춘계학술대회B, 2007 May 30, 2007년, pp.3335 - 3340
이중성 (가스공사) , 김봉규 (가스공사) , 채정민 (가스공사) , 한정옥 (가스공사) , 나평철 (엔진텍)
The government have been tightening EM regulation gradually but the effect is not good because of rapid increase of vehicles. And medium & heavy duty diesel vehicles, even though the number is small, exhaust very large pollutants(about over 50%). Especially it is more severe about old trucks and b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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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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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연가스가 향후 자동차 배출가스규제에 가장 현실적이 대체연료로 볼 수 있는 것은 어떤 특성이 있기 때문인가? | 자동차 연료로서의 천연가스는 풍부한 매장량과 청정성 그리고 경제성과 저공해성을 모두 갖춘 연료이다. 특히 고옥탄가와 넓은 연소한계 그리고 낮은 미연탄화수소 배출특성과 지구 온난화 물질인 이산화탄소 배출 저감 등의 특성을 갖고 있고 디젤엔진과 가솔린엔진 모두에 적용이 가능한 우수한 연소 및 배출특성을 갖고 있어 향후 세계적으로 강화되는 자동차 배출가스규제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대체연료라고 할 수 있다. | |
천연가스 자동차와 디젤 자동차의 배출가스 중에서 유해가스로 규제하는 성분은 무엇인가? | 천연가스 자동차의 배출가스 중에서 유해가스로 규제하는 성분은 CO, HC, NOx이며, 디젤자동차에는 CO, HC, NOx 이외의 PM과 매연(smoke)을 규제하고 있으며 경유자동차의 경우는 NOx와 PM의 배출량이 많이 문제시 되고 있다. | |
현대자동차 마이티 D4AE엔진을 천연가스 엔진으로 개조한 결과는 어떠한가? | 디젤을 베이스로 개조한 천연가스 엔진의 결과는 기존 디젤엔진에서 문제시 되고 있는 NOx와 PM을 혁신적으로 저감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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