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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 감귤 브랜드 상품화
Brand Commercialization of Jeju tangerine 원문보기

한국산학기술학회 2009년도 춘계학술발표논문집, 2009 May 22, 2009년, pp.777 - 780  

주미 (제주대학교 사범대학 컴퓨터교육과) ,  허용석 (제주대학교 사범대학 컴퓨터교육과) ,  한주영 (제주대학교 사범대학 컴퓨터교육과) ,  김수정 (제주대학교 사범대학 컴퓨터교육과) ,  조정원 (제주대학교 사범대학 컴퓨터교육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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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를 대표하는 지역특산품인 '감귤'이 최근 소비 감소, 수입 개방 확대 등으로 인해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 '생글생귤'이라는 제주 감귤을 위한 고유한 브랜드를 창출해냄으로써 차별화를 통해 경쟁력을 제고 하고자 하였다. 또한 이를 홍보하기 위한 수단으로 웹진을 제작하여 감귤의 주요 품목에 대한 정보, 몸에 맞는 감귤 추천 콘텐츠, 감귤 선물 상자 판매 등 다양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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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감귤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브랜드로 ‘생글생귤’을 제안하고, 브랜드를 강조하기 위한 캐릭터, 감귤추천 알고리즘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설계 및 제작하였다.
  • 웹진을 활용하여 기존의 종이매체와는 달리 독자와의 즉각적인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소비자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뿐 아니라 ‘생글생귤’ 만의 선물상자로 소비자에게 신선함을 주고 최대한 소비자의 요구와 기호를 일치시킬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해주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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