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한 단어 수는 입니다.
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선택한 단어 수는 30입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 2009년도 춘계학술발표논문집, 2009 May 22, 2009년, pp.276 - 279
김진형 (청운대학교 인테리어디자인학과)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박물관은 무엇을 제공하는가? | 박물관은 비공식적인 학습 환경 또는 교육기관으로서 교육적인 기능과 역할을 제공한다. 박물관 교육의 특성은 평생교육의 일환으로서, 전문적인 지식과 정보를 제공한다는 측면과 간접적인 경험의 축적으로 인한 자아발견과 자아실현의 기회를 동시에 제공한다는 것이다. | |
경영 측면에서 박물관 마케팅은 어떤 활동인가? | 마케팅 기획이란 마케팅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도구를 어떻게 활용하고 이용 가능한 마케팅 도구 전체를 어떻게 조합하여야 목표를 달성할 수있는가를 결정하는 과정이다. 박물관 경영 측면에서 마케팅은 박물관의 물적, 인적, 재정적 자원을 고려 하여 박물관의 전시, 교육프로그램, 특별행사와 같은 박물관의 제품을 시장 환경에 일치하도록 조정하는 활동이다. | |
박물관 교육의 특성은 무엇인가? | 박물관은 비공식적인 학습 환경 또는 교육기관으로서 교육적인 기능과 역할을 제공한다. 박물관 교육의 특성은 평생교육의 일환으로서, 전문적인 지식과 정보를 제공한다는 측면과 간접적인 경험의 축적으로 인한 자아발견과 자아실현의 기회를 동시에 제공한다는 것이다. 박물관 교육프로그램은 관람객과 박물관 소장품 간의 관계를 형성함으로써 전시와 마찬가지로 관람객과의 상호작용을 발생시킬 수 있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