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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 고속열차 주행성능해석
Running Performance Analysis for the High-speed Electric Multiple Unit 400km/h Experimental 원문보기

한국전기전자재료학회 2009년도 하계학술대회 논문집 Vol.10, 2009 June 18, 2009년, pp.478 - 479  

이태형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박춘수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한인수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최성훈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김상수 (한국철도기술연구원)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HEMU-400X(High-speed Electric Multiple Unit 400km/h eXperimental) project starts in 2007. It is required to analysis and simulate the train performance throughout the project life cycle for a successful completion of the project. This paper is devoted to the development of a train performance 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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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개발하려는 차세대 고속열차의 성능예측을 위해 차량, 주행저항, 견인성능, 제동성능 데이터를기반으로 열차성능해석프로그램 [4, 5] 을 사용하여 해석을수행하고 그 결과가 시스템요구사항을 만족하는 지에 대한 결과를 제시한다.

가설 설정

  • 시제편성의 주행성능은 개발목표인 최고시험속도 400krn/h를 만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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