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
보고서유형 | 4단계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12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600002858 |
과제고유번호 | 1615008175 |
사업명 | 철도기술연구사업 |
DB 구축일자 | 2016-06-18 |
키워드 | 고속열차.동력분산형.시운전 시험.안정화.신뢰성.High-speed Train.Distributed Traction.On-line test.Stabilization.Reliability.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600002858 |
차세대 고속철도기술개발사업(2007.7~2012.9)을 통하여 개발된 최고시험속도 430km/h급 동력분산형 차세대고속열차(HEMU-430X) 시스템을 조속히 안정화 시키고 이를 실용화시키기 위한 기반을 구축하여 국내 적용 및 해외 진출의 교두보 마련을 위해서는 영업선로에서의 시운전 시험을 통한 고속열차의 운용, 성능 검증 및 성능 향상 등 동력분산형 고속철도시스템의 안정화 기술개발이 필요함에 따라 “430km/h급 고속열차(HEMU-430X) 실용화 기술개발” 연구단과제가 수행되었다. 본 과제에서는 동력분산형 고속열차 기술의 실용
Ⅱ. Overview
ㅇ Objectives
- Stabilization and performance evaluation for practical use of high speed EMU(Electric Multiple Unit) train technologies
∙ Stabilization and reliability improvement of the test train (HEMU-430X) (More than 100,000km on field tests)
∙ Development of practical mod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