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벤처창업학회 2010년도 통합학술대회, 2010 Aug. 17, 2010년, pp.243 - 259
변상해 (서울벤처정보대학원대학교 사회복지상담학과)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청소년 또래상담 훈련 프로그램은 어떤 단계로 운영되는가? | 본 연구에서는 한국청소년상담원이 제작하여 보급하고 있는 ‘청소년 또래상담 훈련 프로그램’을 사용하였는데 여기서는 학교에서 또래상담 훈련을 하기 위하여 5단 계로 구분하여 운영한다. 즉 준비단계(1단계), 기획단계(2단계), 훈련단계(3단계), 활동지도 단계(4단계), 평가 단계(5단계)로 구분하여 그 중 또래 상담 훈련 단계에서 또래상담자 모집을 위한 홍보를 하고 훈련대상자 모집과 선발을 하여 선발된 학생들을 훈련하도록 되어 있는바, 이에 따라 실험집단은 주1회 회기당 60분씩 11회기에 걸쳐 실시하였고 매회기는 전시간 학습한 내용 환기, 목표제시, 강의 및 시범, 연습, 평가 및 토의의 순서로 진행하였다. | |
또래상담은 어떤 활동인가? | 또래상담이란 비슷한 연령, 생활경험, 가치관을 지닌 또래가 일정한 훈련을 받고 또래들의 정상적인 발달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문제를 다루며 학업, 인성, 행동 등에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도움을 주는 역할을 수행하는 비전문적인 조력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 |
의사소통은 어떤 과정인가? | 의사소통이란 우리가 일상에서 접촉하는 환경과 사람들에 대하여 느끼고 이해하며, 상호작용하는 기본적인 삶의 한 과정이다. 사람과 사람사이의 심리적 상호관계인 대인관계는 의사소통이라는 매개체를 통하여 형성되고 발전된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