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9 no.7, 2019년, pp.246 - 257
양승훈 (신라대학교 국제관광경영학부)
This research aimed to verify possibly expanding college festival's performance to ordinary life. College festivals have consolidated student communities and created college culture. Recently, the festivals have been challenged for commercialization such as celebrity concert and company sponsorship....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대학축제의 정의는? | 대학축제 역시 대학구성원을 하나로 결집하는 역할을 해왔다. 대학축제는 대학의 문화중 하나로서 대학에서 열리는 축제이다[2]. 수년간 대학축제는 대학 문화의 상징으로 대동제라는 이름하에 사회현상에 대한 대학생 공동체 내의 인식변화를 이끌었다[3]. | |
Pine and Gilmore가 제시한 체험모델은? | Pine and Gilmore는 체험을 제품과 서비스의 시대를 지나 나타나는 경제적 가치창출의 동력으로써 고객은 체험의 소비를 통해 잊지 못할 기억을 갖는다고 하였다[19]. 그들이 제시한 체험모델은 고객의 참여정도 즉 수동적과 능동적, 향유의 정도 즉 흡수와 몰입 등 두개의 특성을 교차 축으로 하여 오락, 교육, 도피, 심미 등 네 가지 영역을 설명하고 있다. | |
대학축제의 기능회복이 필요한 이유는? | 이러한 점에서 볼 때 대학축제는 대학생활이라는 일상이 원래 가졌던 본연의 모습을 구현하기 위한 유효한 방법이 되어야 할 것이다. 더 나가 대학축제는 재학생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청소년에게 대학생이 롤 모델이 되고 경력개발을 제시할 수 있는 기회가 되는 것을 감안한다면[10] 대학의 지역사회 역할 수행을 위해서라도[11] 대학축제의 기능회복은 매우 절실하다고 할 수 있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