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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 2010년도 춘계학술발표논문집 2부, 2010 May 28, 2010년, pp.788 - 791
박찬익 (청운대학교 멀티미디어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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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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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ne Source Multi-Use는 무엇인가? | One Source Multi-Use(원 소스 멀티 유스)'란 하나의 소재를 서로 다른 장르에 적용해 파급효과를 노리는 마케팅 전략을 말한다. 이 같은 '원 소스 멀티 유스'의 대표적인 소재가 바로 만화다. | |
원 소스 멀티 유즈의 관건은 무엇인가? | 그렇다고 원작을 그대로 베끼는 것도 역시 정도가 될 수는 없다. 원작의 작품성과 가공된 콘텐츠의 신선함의 균형을 잘 맞추는 것이 원 소스 멀티 유즈의 관건이라 할 수 있다. | |
만화 ‘바람의 나라’가 One Source Multi-Use의 시대에 가장 적합한 원천소스로서의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 잡지가 폐간되면서 연재가 끊기다가 단행본으로 계속 출간 되면서 10년이 넘게 연재되고 있다. 내용은 고구려 3대왕인 대무신왕 ‘무휼’ 성장 일대기지만 순정만화의 특성인 등장인물들의 감정과 정서를 세심하게 가 인물화 되어 나타나는 판타지적 요소를 가미한 이야기 구조를 갖춤으로서 One Source Multi-Use의 시대에 가장 적합한 원천소스로서의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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