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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2010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10 June 10, 2010년, pp.1685 - 1690
윤영환 (LS산전 선행기술연구소) , 엄정규 (LS산전 선행기술연구소) , 한재문 (LS산전 선행기술연구소) , 조용기 (LS산전 선행기술연구소)
This paper describes the calculation and application of the speed profile for the train speed control when the train is operated by ATO(Automatic Train Operation). We propose a speed profile calculation method considering the speed limitation and the jerk limitation, in order to maintain the qual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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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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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자동운전(ATO, Automatic Train Operation)장치는 어떤 장치인가? | 열차자동운전(ATO, Automatic Train Operation)장치는 운전자가 수행하는 역할의 일부 또는 전부를 자동화하기 위한 장치로, 지상 신호설비의 관리 하에 열차를 자동으로 운행시키고 플랫폼에 정차시키며, 출입문을 제어하는 등의 기능을 수행한다. 열차를 운행시킬 때 승객들의 승차감을 위해 가속도 및 저크(가가속도)에 한계치를 두고 있으며, 자동운전의 운행 성능을 높이기 위해서는 열차자동운전장치가 역간 운행이 스케줄에 따라 최적으로 이루어지면서 동시에 가속도한계 및 저크한계가 지켜질 수 있도록 열차의 속도를 제어해야 한다. | |
자동운전의 운행 성능을 높이기 위해서는 무엇을 제어해야 하는가? | 열차자동운전(ATO, Automatic Train Operation)장치는 운전자가 수행하는 역할의 일부 또는 전부를 자동화하기 위한 장치로, 지상 신호설비의 관리 하에 열차를 자동으로 운행시키고 플랫폼에 정차시키며, 출입문을 제어하는 등의 기능을 수행한다. 열차를 운행시킬 때 승객들의 승차감을 위해 가속도 및 저크(가가속도)에 한계치를 두고 있으며, 자동운전의 운행 성능을 높이기 위해서는 열차자동운전장치가 역간 운행이 스케줄에 따라 최적으로 이루어지면서 동시에 가속도한계 및 저크한계가 지켜질 수 있도록 열차의 속도를 제어해야 한다. | |
기존의 열차자동운전은 어떤 방식을 취하고 있는가? | 본 논문에서는 열차자동운전으로 열차를 운행할 때 속도제어를 위해 사용하는 속도프로파일을 계산하고 적용하는 방식으로서 열차자동운전에 의한 운행 성능을 유지하기 위해 가속도한계 및 저크한계를 고려하여 속도추정제어를 위한 속도프로파일을 계산하는 방식을 제안한다. 기존의 방식은 시간에 따른 이상적인 주행속도를 계산하는 방식으로 속도프로파일을 계산하고 이를 추종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 이 경우 제어에 오차가 발생하고 이것이 누적되는 경우 각 시간에서 프로파일에 의한 목표 위치와 열차의 실제 위치 사이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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