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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대상의 환경교육용 3D 콘텐츠 구현
Implementation of 3D contents for Children's Environmental Education 원문보기

한국산학기술학회 2011년도 춘계학술논문집 1부, 2011 May 27, 2011년, pp.217 - 219  

이근왕 (청운대학교 멀티미디어학과) ,  조경모 (이즘 테크노)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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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유아의 인지적 발달 능력을 고려하여 유아의 눈높이에 맞는 3D 콘텐츠를 제작하여 유아들이 환경보호를 위한 지식을 습득하여 환경보호 행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구현 하였다. 본 콘텐츠는 환경교육의 실천 방향을 제시하고 유아들의 흥미를 유발하여 환경교육의 효율성을 증대할 수 있는 환경교육용 3D콘텐츠를 구현하고자 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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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환경교육을 받은 유아도 지속적으로 교육을 받지 않으면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이 확인되었다. 본 논문에서는 우리의 환경문화를 중심으로 구체적이며 유아들의 눈높이에 맞는 적절한 환경보전 교육활동 자료를 개발하였다. 유아들이 환경보호를 위한 지식을 습득하여 환경보호 행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유아들의 흥미를 유발하여 환경교육의 효율성을 증대할 수 있는 환경교육용 3D콘텐츠를 구현하고자한다.
  • 본 논문에서는 유아의 흥미를 유발시켜 유아들의 환경교육에 있어 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유아를 위한 3D 콘텐츠를 구현하였다.
  • 본 논문에서는 일상생활에서 유아들에게 일어날 수 있는 일들을 주제로 우리에게 많은 혜택을 주는 자연이 어떠한 방법으로 오염되지 원인을 알려주어 자연이 파괴된 장면을 3D콘텐츠로 구현하여 유아들에게 환경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일 깨워준다. 실험 및 평가 분석을 통해 본 논문에서 구현한 콘텐츠가 유아들의 환경교육에 있어 효과적인 것을 알 수 있다.
  • 본 논문에서는 우리의 환경문화를 중심으로 구체적이며 유아들의 눈높이에 맞는 적절한 환경보전 교육활동 자료를 개발하였다. 유아들이 환경보호를 위한 지식을 습득하여 환경보호 행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유아들의 흥미를 유발하여 환경교육의 효율성을 증대할 수 있는 환경교육용 3D콘텐츠를 구현하고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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