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12 no.4, 2011년, pp.1884 - 1888
이기성 (호원대학교 컴퓨터.게임학부) , 이근왕 (청운대학교 멀티미디어학과)
This paper designed 3D animation in consideration of young children's characteristics to stimulate their interest and to be more understandable to them. It was also confirmed that, using the 3D animation contents, young children came to recognize the problem of environment pollution and developed d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환경인식 변화를 위한 교육은 언제부터 이루어져야 가장 효과적인가? | 환경인식 변화를 위한 교육은 유아기때부터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 가장 효과적인 환경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으며. 유아의 교육에 있어서 환경교육 또한 문명화된 시대가 요구하는 바람직한 교육으로 보고 있다. | |
환경인식 변화를 위한 교육을 받은 아이는 무엇을 습득하게되는가? | 환경교육을 받은 아이는 환경 교육을 통하여 환경오염의 문제와 해결방법을 습득하게 된다. 자연을 생각하고 아끼는 것은 자연 속에서 살고 있는 인간이 가져야 할 기본적인 사고이다. | |
전지구적 수준에서의 환경교육은 무엇에 의해 주도되고 발전되어 왔는가? | 전지구적 수준에서의 환경교육은 주로 유엔을 중심으로 한 국제기구에 의해 주도되고 발전되어 왔다.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교육은 단순히 환경문제의 해결을 위한 교육의 차원이 아니라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사회적, 문화적, 경제적, 환경적 지속가능성을 달성하기 위한 교육으로의 전환을 의미한다. |
최병자, 유아 환경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3.
김은아, 유치원 환경 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 및 지도 실태에 관한 연구, 원광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1995.
이지영, 유아교사의 환경친화적 가치관과 환경문제 해결방안 및 유아환경교육에 관한 인식,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3.
최상학, 도시와 농촌지역 유치원 교사의 유아 환경교육 인식 비교연구, 서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3.
윤기돈, "3D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유아의 환경인식 변화에 관한 연구" 청운대학교 정보산업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8.
http://www.ilovewater.or.kr
http://www.foodwaste.or.kr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