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구조기인 소음을 위한 차체구조 결합부 최적설계
Optimal Design of Vehicle Body Structural Joints for Structure-Borne Noise 원문보기

한국소음진동공학회 2011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11 Apr. 27, 2011년, pp.532 - 533  

김효식 (르노삼성자동차 소음진동팀) ,  백윤기 (르노삼성자동차 차체해석팀)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제안 방법

  • a 에서와 같이 수지재 재료를 솔리드 유한요소로 모델링해서 공동을 채우고 위상 최적설계를 수행해서 주어진 경계조건 및 목표 강성를 만족하는 부위를 구한다. 끝으로 해당부위에 대해서 격자 형태 또는 샌드위치 형태로 삽입 및 장착되는 플라스틱과 열팽창되는 수지재 재료로 구성되는 복합체를 설계한다. 그림 5.
  • 먼저 그림 2 에서 동강성 모델과 기존의 정강성 모델간의 차이를 입력점 리셉턴스를 이용해서 비교해 보면 기준모델일 쉘모델에 대해서 동강성 모델이 정밀하게 근사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총 16 개의 결합부들의 동강성 빔-스프링 등가모델을 차체구조에 적용한 후, 결합부 동강성에 대한 차실내 구조기인소음의 민감도를 비교해 보면 그림 3 과 같다. 민감도 해석 결과를 바탕으로 차실소음을 개선하기 위한 최적설계문제를 계산하면 목표 성능을 만족할 수 있도록 배분된 차체구조 결합부들의 동강성이 얻어진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