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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HCI학회 2006년도 학술대회 1부, 2006 Feb. 13, 2006년, pp.824 - 829
권오익 (경원대학교 소프트웨어대학) , 황보택근 (경원대학교 소프트웨어대학)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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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비게이션 메시는 3 차원 게임 환경에서 어떻게 정의되는가? | 검색공간을 표현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서론에서 소개한 다양한 기법들중 가장 강력한 방법으로 알려진 네비게이션 메시는 3 차원 게임 환경에서 “탐색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정의된다. 이러한 네비게이션 메시는 평면을 기술하는 볼록다각형의 집합이며, 게임내의 캐릭터들이 게임 세계안에서 네비게이션과 경로탐색을 위해 사용하는 간단하면서 직관적인 “평면도”이다. | |
네비게이션 종류 중 N 변 다각형을 메시로 사용하는 경우의 단점은? | N 변 다각형 기반에서는 팔각형태의 방하나를 팔각형으로 표시 할 수 있지만, 삼각형 기반은 최소한 6 개의 삼각형이 필요하므로 메모리를 적게 차지한다. 하지만 N 변 다각형 기반의 메시는 벽에 가까이 붙어서 탐색 할 가능성이 높다는 단점을 가지며, 이러한 문제를 교정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작업이 필요하다. 삼각형 기반의 메시의 경우에는 벽에 붙어 탐색 할 수 있는 가능성을 피할 수 있다. | |
네비게이션의 종류를 나눈다면? | 네비게이션의 종류는 N 변 다각형을 메시로 사용하는 경우와 삼각형을 메시로 사용하는 경우로 나눌 수 있다. N 변 다각형 기반에서는 팔각형태의 방하나를 팔각형으로 표시 할 수 있지만, 삼각형 기반은 최소한 6 개의 삼각형이 필요하므로 메모리를 적게 차지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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