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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촌교육농장 품질인증 평가지표 개발
Development of Evaluation Indicator for Upgrading Rural Educational Farm 원문보기

한국지역사회생활과학회 2011년도 추계학술대회, 2011 Oct. 28, 2011년, pp.97 - 97  

조록환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 ,  김상범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 ,  정민욱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 ,  최재웅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 ,  서환석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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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데이터

  • 평가지표 개발은 첫째, 농촌교육농장 현장조사 및 농장주 브레인스토밍, 둘째, 전문가 브레인스토밍 및 현장확인, 셋째, 1차 전문가 조사를 통하여 평가 항목 도출 및 적절성 평가, 넷째, 2차자 전문가 조사를 통하여 평가항목에 대한 적절성 평가 및 평가항목 확정, 다섯째, 3차 전문가 조사를 통하여 평가항목의 중요도 평가(AHP분석)를 실시하였으며, 마지막으로 평가항목에 가중치를 부여하여 점수화함으로서 완성되었다. 개발과정에 참여한 델파이패널은 총 30명이었다. 평가지표의 가중치를 부여하기 위하여 AHP분석을 실시한 결과, 가중치는 농장주역량, 교육서비스, 교육 환경, 성과 순으로 높게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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