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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시현상을 이용한 스마트폰 게임 개발
Development Of A Mobile Phone Game Using Illusion 원문보기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1년도 제44차 하계학술발표논문집 19권 2호, 2011 June 30, 2011년, pp.293 - 295  

안소영 (배화여자대학 컴퓨터정보과) ,  유완선 (배화여자대학 산학협력단)

초록

스마트폰으로 무선게임을 이용하는 인원이 가입자의 증가로 1,000만 시대에 돌입하였고 2015년까지 연평균 무선게임 증가율을 32%에 달할 것으로 예견된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착시현상을 이용한 스마트폰 게임을 개발하여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휴식시간에 기분전환으로 본 게임을 사용하도록 개발하였다. 본 개발은 사용자의 감정상태 종류별로 메뉴를 설정해 두어 해당 감정을 전환하는 기능을 추가할 수도 있으며, 여러 사람들과 착시되는 대상을 찾는 놀이로 활용 가능하다. 착시현상을 보는 중 시간을 측정하는 기능을 추가한다면 게임의 기능을 한층 높일 수 있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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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착시현상을 이용한 스마트폰 게임 개발은 PC 기능을 대체해 가고 있는 스마트폰이 1,000만 가입자가 지난 3월에 도래되고 있는 시점에 무선게임이 연평균 32% 증가되리라고 보는 Cisco의 보고서[1]를 보고 앱 게임에 대한 과정을 학습하고자 개발하였다. 착시현상에 대한 이미지를 게임화면에 DB로 등록하고 등록된 DB를 불러내어 착시에 대한 이미지를 확인하는간단한 게임으로 휴식시간에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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