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 2012년도 춘계학술논문집 1부, 2012 May 25, 2012년, pp.153 - 157
김용숙 (중부대학교 유아교육과) , 함은숙 (원광대학교 유아교육과) , 서의정 (서정대학교 유아교육과)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Piaget이 제시한 유아교육현장에서의 수학과 과학 활동에 대한 접근 방법은? | 유아교육현장에서의 수학과 과학 활동에 대한 접근 방법을 살펴보면 대부분의 교사들은 수학과 과학을 구분하여 지식의 내용을 단편적인 낱낱의 활동으로 제시하고 있다. 그러나 Piaget(1970)는 유아가 논리-수학적 지식을 형성하려면 물리적 경험이 반드시 필요하며, 물리적 경험을 통해서 형성된 물리적 지식은 논리-수학적 지식을 구성하도록 하는데 꼭 필요하다고 제시하였다. 따라서 유아에게는 수학과 과학을 구분하여 제시하기 보다는 과학 활동 안에 수학적 사고나 기술을 적용하여 제시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다. | |
수 과학의 과정중심 통합 활동이 유아들의 과학적 탐구능력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본 결과는? | 자료 분석은 SPSS for Windows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대응표본 t검증을 실시하였다. 수 과학의 과정중심 통합 활동을 실시한 결과 과학적 탐구 능력과 과학적 태도를 구성하고 있는 각 하위 요인들이 연령별, 성별로 유의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수 과학 과정중심 통합 활동이 만3세 5세 유아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활동임을 시사하고 있다. | |
유아교육현장에서의 수학과 과학 활동에 대한 접근 방법은? | 유아교육현장에서의 수학과 과학 활동에 대한 접근 방법을 살펴보면 대부분의 교사들은 수학과 과학을 구분하여 지식의 내용을 단편적인 낱낱의 활동으로 제시하고 있다. 그러나 Piaget(1970)는 유아가 논리-수학적 지식을 형성하려면 물리적 경험이 반드시 필요하며, 물리적 경험을 통해서 형성된 물리적 지식은 논리-수학적 지식을 구성하도록 하는데 꼭 필요하다고 제시하였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