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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적응답해석을 통한 저탄성패드의 전달하중 저감효과 연구
A Study on Transferred Load Reduction effect of Low Elastic Pad through Dynamic Response Analysis 원문보기

한국철도학회 2011년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1 Oct. 20, 2011년, pp.2464 - 2472  

김현주 (한국철도공사연구원 경영연구처) ,  이일화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궤도토목연구본부) ,  조국환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철도전문대학원 철도건설공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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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주행이 고속화 되고 콘크리트궤도가 건설되고 있는 가운데 레일 체결장치는 저탄성화로 전달하중, 소음, 진동 등을 저감 하려는 추세이다. 따라서 저탄성패드의 적용은 궤도전체의 내구성과 안정성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고 할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선행연구에서 다룬 패드스프링계수별 정적해석과 실물반복재하시험에 이어 동적응답해석을 추가적으로 수행하였다. 열차바퀴를 실물로 모델링하여 레일위에서 직접 주행시킴으로서 이 때 발생하는 궤도각부의 변형특성을 비교 분석하여 저탄성패드의 스프링계수에 따라 노반으로 전달되는 하중의 저감 효과를 검토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rain runs on high speed and the concrete track is constructed. Rail fastening device needs to reduce elasticity, transferred load, noise, and vibration etc. Consequently, low elastic pad has a great impact of the durability and stability of the track. In this study, discussed in previous studies, s...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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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저탄성패드의 적용으로 인하여 획득되는 효과 중 포장궤도의 노반에 전달되는 열차하중의 경감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였다. 이를 위하여 패드스프링계수별 정적해석과 실물반복재하시험에 이어 동적응답해석을 추가적으로 수행하여 저탄성패드의 응력전달 저감효과를 좀 더 깊이있게 검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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