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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2011년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1 Oct. 20, 2011년, pp.1497 - 1502
이기원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고속철도연구본부) , 권삼영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고속철도연구본부) , 조용현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기술전략실) , 정흥채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고속철도연구본부) , 박영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고속철도연구본부)
Increasing tensions of contact wire and messenger wire are essential to construct a test-bed for catenary system in the 400km/h speed on Honam high-speed railway. Because heavy load is applied to a mast due to the increased the tensions of both wires it is required to investigate the strength of th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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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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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차선로란? | 전차선로는 전기차에 전력을 공급해 주는 시스템으로 고속철도의 속도를 결정하는 중요한 핵심 기술이다. 운영속도가 400 km/h 정도로 증가하게 되면 전차선 진동과 파동전파반사가 격렬히 일어나고 안정적인 전력 공급이 곤란하며, 장시간 고속으로 운영하게 되면 전차선로 부품 등이 조기에 파손될 것으로 예상되어 고속 철도의 안전 운영에 지장을 초래할 수 있다. | |
운영속도가 400km/h 정도로 증가할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는? | 전차선로는 전기차에 전력을 공급해 주는 시스템으로 고속철도의 속도를 결정하는 중요한 핵심 기술이다. 운영속도가 400 km/h 정도로 증가하게 되면 전차선 진동과 파동전파반사가 격렬히 일어나고 안정적인 전력 공급이 곤란하며, 장시간 고속으로 운영하게 되면 전차선로 부품 등이 조기에 파손될 것으로 예상되어 고속 철도의 안전 운영에 지장을 초래할 수 있다. 따라서 속도에 적합한 전차선로의 개발은 필수적이다. | |
속도에 적합한 전차선로의 개발로 진행되고 있는 것은? | 현재 개발 중인 최고시속 400km의 차세대 고속열차를 국내에 적용하고 나아가서는 해외 진출을 하기 위하여 최고시속 400km 운행에 적합한 새로운 고속 전차선로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1]. 또한, 개발된 시스템의 검증을 위하여 호남고속철도에 400km/h급 Test-bed 건설을 추진 중에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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