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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2011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11 May 26, 2011년, pp.1327 - 1335
신건영 (서울시도시철도공사 R&D본부) , 지정건 (서울시도시철도공사) , 한재현 (서울시도시철도공사) , 이덕규 (서울시도시철도공사) , 손영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자동차공학과) , 이희성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철도전문대학원, 한국도시철도연구소)
Recently, also in railway vehicles, related products are being designed and manufactured through RAMS activities in order to secure their reliability, availability, maintainability & safety. Subway operators are conducting R&D on various preventive maintenance methods and applying them to the fiel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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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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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S C IEC 62278에서는 신뢰도를 무엇으로 정의하는가? | 신뢰성이란 KS A 3004에서는『주어진 기간동안 주어진 조건에서 요구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아이템의 능력』으로 정의하고 있으며, KS C IEC 62278에서는 신뢰도란『아이템이 주어진 조건하에서 주어진 시간 동안 요구된 기능을 수행 할 수 있는 확률』로서 정의하고 있다. | |
KS A 3004에서는 신뢰성을 무엇으로 정의하고 있는가? | 신뢰성이란 KS A 3004에서는『주어진 기간동안 주어진 조건에서 요구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아이템의 능력』으로 정의하고 있으며, KS C IEC 62278에서는 신뢰도란『아이템이 주어진 조건하에서 주어진 시간 동안 요구된 기능을 수행 할 수 있는 확률』로서 정의하고 있다. | |
계전기 제작사에서는 고유수명을 어떻게 정하고 있는가? | 계전기 제작사에서는 고유수명을 MTBF, 고장율 등이 아닌 동작 횟수로 제시하고 있으며, 제시된 값은 표6과 같다. 계전기 동작 시 작용하는 물리적 응력으로 정해지는 기계적 수명과 접점의 통전전류, 전압과 차단전류에 의한 전기적 수명으로 정해짐을 알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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