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2011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11 May 26, 2011년, pp.1236 - 1241
오주 (유니슨이앤씨(주), 기술연구소) , 이재욱 (유니슨이앤씨(주), 기술연구소) , 김후승 (유니슨이앤씨(주), 설계부) , 김재욱 (유니슨이앤씨(주), 설계부) , 박성규 (유니슨이앤씨(주), 설계부)
Railway bridge is the most problematic thing in the railway is due to noise and vibration. To solve these problems, there have been studies. However, a fundamental alternative to the noise and vibration. It has not so far not shown, and to minimize the problem is focused. As a result, developed a lo...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철도교량에 사용되고 있는 교량받침 중 스페리컬 받침의 장점은 무엇인가? | 강재계 받침으로는 스페리컬 받침이 대표적이고, 고무계 받침으로는 탄성받침(Elastomeric Bearing, EB)이 있다. 강재계 대표적인 교량받침인 스페리컬 받침은 다른 받침에 비해 허용회전각이 0.03rad으로 크고 큰 수직하중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대다수 재료가 강재로 구성되어 내구성이 우수하다는 이점이 있어 지금까지 철도교량에 많이 사용되고 있다, 그러나 자중이 무거워 시공 및 유지관리가 어렵고, 구조가 복잡하며, 황동주물 구면판의 회전허용 여부에 대한 육안확인이 곤란하다. 그리고 열차통행에 따른 상부구조물의 외부충격에 의한 소음 및 진동의 발생이 크다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 |
철도교량에 있어서 가장 문제가 되는것은? | 철도교량에 있어서 가장 문제가 되고 있는 것은 철도운행에 따른 구조소음 및 진동일 것이다. 이와 같은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연구가 국내외에서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 |
철도교량에 사용되고 있는 교량받침은 재료에따라 어떻게 구분 가능한가? | 철도교량에 사용되고 있는 교량받침은 재료에 따라 강재계(steel type)와 고무계(rubber type) 받침으로 구분 가능하다. 강재계 받침으로는 스페리컬 받침이 대표적이고, 고무계 받침으로는 탄성받침(Elastomeric Bearing, EB)이 있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