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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TX 차량의 능동 현가장치 설치 및 수정 작업 개선을 위한 대차/차체 인터페이스 볼스터 개발
Bogie/Carbody Interface Bolster Development for the Installation of Active Suspensions and the Modification Operation Improvement of TTX Vehicle 원문보기

한국철도학회 2011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11 May 26, 2011년, pp.28 - 34  

김형준 (현대로템(주), 주행장치개발팀) ,  박성태 (현대로템(주), 주행장치개발팀) ,  강광호 (현대로템(주), 주행장치개발팀) ,  이원상 (현대로템(주), 주행장치개발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carbody underframe of TTX vehicle should be modified a lot for the installation of new devices such as an active suspension system between the bogie and the carbody of TTX vehicle, because the carbody underframe is one body structure consisting of a center sill welded with a carbody bolster. M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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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TTX 차량에 능동 현가장치 탑재를 가능하게 하는 신규 대차와 인터페이스 볼스터의 개발에 대해 소개하였다. 또한 인터페이스 볼스터를 적용한 TTX 차량의 수정 작업 효율성을 검증하였다.
  • 본 논문은 차체의 하중을 지지할 뿐만 아니라, 대차와 차체 사이에 신규장치를 보다 효과적으로 설치 가능하게 하는 대차/차체 인터페이스 볼스터(이하 ‘인터페이스 볼스터’)의 개발에 대해 소개한다.
  • 위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본 논문에서는 TTX 차량의 능동 현가장치 설치 및 수정 작업 개선을 위한 인터페이스 볼스터 개발을 소개한다. 인터페이스 볼스터를 적용할 경우, 차체의 수정을 최소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능동 현가장치의 외형 변경에 따른 설치 브라켓 설계 변경 시에도 차체의 수정 없이, 인터페이스 볼스터만 수정하면 되므로 비용을 상당히 절감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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