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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2011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11 May 26, 2011년, pp.1618 - 1628
홍구선 (현대로템(주), 통신제어개발팀) , 박성호 (현대로템(주), 통신제어개발팀) , 신광균 (현대로템(주), 통신제어개발팀) , 신명준 (현대로템(주), 통신제어개발팀)
The Train Diagnostic and Control System(TDCS) has been equipped on the modern Metro Vehicle, Locomotive and High Speed Train. The main purpose of this system is to support the identification of train status by real-time, the fast action against such failure events during revenue service and the fa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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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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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TB는 무엇과 무엇으로 구성되는가? | 그림 9는 WTB의 데이터 송수신을 도식화하여 보여준다. WTB는 MVB와 같이 하나의 마스터 노드와 여러개의 슬레이브 노드로 구성되고, 마스터의 스케즐링에 의해 통신이 제어된다. WTB의 telegram 과정은 기본적으로 MVB와 같다. | |
국내 최초의 고속열차인 KTX-1은 진단제어 시스템으로 무엇이 적용되어 있는가? | 국내 최초의 고속열차인 KTX-1은 차량의 진단제어 시스템으로 OBCS(On-Board Computer System)가 적용되어 있으며, OBCS의 구성은 화면장치인 TECA, 동력차 컴퓨터인 MPU(Main Processor Unit)와 APU(Auxiliary Processor Unit), 객차 컴퓨터인 TPU(Trailer Processor Unit) 및 견인제어장치인 MBU(Motor Block Unit)로 구성되어 있다. 여기서 MBU는 KTX-산천의 모터블럭과 같은 기능을 갖는 장치이다. | |
진단제어시스템은 어떤 기능을 갖는가? | 현대의 국내외 전동차, Locomotive 및 고속열차는 기본적으로 진단제어시스템이 설치되어 있다. 이러한 시스템은 차량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고장과 같은 이례사항 발생 시 즉각적인 처치 및 운행 후 유지보수 지원 등을 기본 기능으로 갖는다. 몇몇 전동차의 전단제어시스템은 차량의 팬터그래프 제어, 추진 및 제동 명령제어 등의 주요 차량제어 기능을 갖고 있으나, 운행속도 300KPH를 넘는 고속열차에서는 종래와 같이 주요 차량제어를 전기회로에 의해 수행하도록 설계 및 제작 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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