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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 앱 입문교육에서 앱 인벤터 활용 제안
A study on the effect of App Inventor in introductory Android programming course 원문보기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3년도 제48차 하계학술발표논문집 21권2호, 2013 July 17, 2013년, pp.287 - 288  

박정신 (우송정보대학 컴퓨터정보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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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스마트폰의 확산으로 각광받고 있는 안드로이드 앱을 구현하기 위해 앱 인벤터라는 비주얼 프로그래밍 툴을 활용하는 법을 제안한다. 스마트폰 앱을 만드는 과정에서 컴퓨터 전공 초보 학생들이 느끼는 프로그래밍 언어 문법의 어려움을 최대한 덜어주고 문제해결능력과 논리 교육을 우선시함으로써 프로그래밍에 대한 재미와 흥미를 느끼게 해준다. 이로 인해 학생들의 중도탈락을 예방하고 전공 취업률을 높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가 있다. 본 논문에서는 앱 인벤터를 통해 학생들이 구현한 간단한 예제를 살펴보고 교육적 효과와 활용 방안을 제안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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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기초 교육이 않 되어 있는 학생이나 비전공 학생들에게도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초기 흥미를 유지하면서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언어 문법에 좌절하지 않고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는 앱 인벤터라는 비주얼 프로그래밍툴의 활용을 제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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