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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해항만학회 2013년도 춘계학술대회, 2013 June 27, 2013년, pp.209 - 213
김명재 (목포해양대학교 국제해사수송과학부) , 장운재 (목포해양대학교 국제해사수송과학부)
우리나라 육상물류체계는 날로 그 비용이 체화되고 있는 실정이며 특히 차량에 의한 온실가스배출에 따른 환경파괴, 그리고 날로 심화되고 있는 교통비용증가 등이 심각한 수준에 있다. 그간 정부가 펼쳐왔던 교통에너지절감과 이와 같은 환경오염을 고려한 친환경 그린물류정책은 더 이상 그 효과를 상실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육상물류체계를 해상으로 이전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물류이전수단인 카페리항로를 한반도를 중심으로 네트웍화 함으로써, 특히 부산과 수도권의 남북동서 물류망을 획기적으로 개선시키고 외와 같은 제반 물류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방안을 도출하고자 한다.
The expense Our country's land logistics system is becoming backlog day by day. The greenhouse gas which it discharges specially from the vehicle causes a ecocide and traffic expense to make. The traffic energy curtailment which the government enforces during that time and environment-friendly gre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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