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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교육기관의 안전 환경에 대한 연구
A Study on Safety Environments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Centers 원문보기

한국콘텐츠학회 2014년도 추계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14 Nov. 21, 2014년, pp.479 - 480  

정혜명 (김포대학교(보건행정과)) ,  송주승 (김포대학교(유아교육과))

초록

하루 중 반 이상을 보내는 유아교육기관의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고 유아교육의 질적 수준을 높이기 위하여 유아교육의 대표적인 두 종류기관인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실내 외 안전과 관련된 환경을 비교한 결과 실내 및 실외의 안전 환경이 어린이집 보다는 유치원의 안전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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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유아교육기관인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안전 환경을 실내 및 실외로 나누어 조사하여 현실을 파악하고 점검하여 안전한 환경을 만들기 위한 대책을 모색하며 영유아의 안전 환경을 질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고자 한다. 이러한 목적을 위하여 본 연구에서의 연구 문제는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실내 및 실외의 안전 환경의 차이점을 비교하는 것으로 설정 하였다.
  • 따라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유아교육기관인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안전 환경을 실내 및 실외로 나누어 조사하여 현실을 파악하고 점검하여 안전한 환경을 만들기 위한 대책을 모색하며 영유아의 안전 환경을 질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고자 한다. 이러한 목적을 위하여 본 연구에서의 연구 문제는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실내 및 실외의 안전 환경의 차이점을 비교하는 것으로 설정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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