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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 2009년도 춘계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09 May 22, 2009년, pp.157 - 162
이상진 (순천대학교 컴퓨터과학과) , 류남훈 (순천대학교 컴퓨터과학과) , 이혜미 (순천대학교 컴퓨터과학과) , 오경숙 (순천대학교 컴퓨터과학과) , 김응곤 (순천대학교 컴퓨터과학과)
As the improvement of computer performance and the development of IT technology have influence upon publishing industry, the e-Book system, a type of electronic resources, has come out. This is a method to use both texts and 2D image illustrations. Nowadays, there are more and more users who want h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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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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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전자출판협회에 따르면, e-Book은 어떻게 정의되는가? | 한국전자출판협회에 따르면 e-Book은 “종이 책의 콘텐츠를 디지털 형태의 정보로 가공 및 저장한 출판물”이라고 정의하고 있다2). e-Book은 인터넷 언어인 HTML과 XML을 응용하여 만든 책과 같은 고안물로써 일반적으로 인터넷을 통해 다운로드 받는 것은 물론 전용 뷰어를 통해 PC나 단말기로 볼 수 있는 디지털 영역을 통칭한다. | |
현재 e-Book의 대부분은 어떻게 제작되어 사용되고 있는가? | 현재 e-Book의 대부분이 플래시나 PDF로 제작되어 사용되고 있다. 플래시로 제작되는 경우 수정 및 재사용이 어렵고, PDF로 제작되는 경우 종이책과 같은 자연스러운 책 넘김 효과를 느끼지 못하는 단점이 있어, 본 시스템에서는 3D 모델링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비주얼한 책넘김 효과를 표현하였다. | |
e-Book 시스템에 3D객체를 사용하는 과정은 어떠한 단계로 이루어지는가? | e-Book 시스템에 3D 객체를 사용하는 과정은 세 단계로 이루어진다. 첫 번째는 어류에 대한 정보를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하는 과정이며, 두 번째는 3D 모델링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어류 객체 및 Book 객체를 제작하는 과정이다. 세 번째는 제작한 3D 객체를 Export하여 저장하는 과정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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