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4년도 제50차 하계학술대회논문집 22권2호, 2014 July 16, 2014년, pp.311 - 314
남영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성귀중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고용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백철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김번영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박광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김훈수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방경섭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강명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박찬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오현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 김상중 , 이종원
본 논문은 Unity3D와 게임서버엔진인 ProudNet을 이용해 네트워크 게임을 개발한 방법을 설명하였다. ProudNet 서버를 Unity3D 클라이언트와 연결하여 네트워크 기능을 구현할 때 ProudNet의 어떤 기능을 쓰며 또 서버가 보낸 메시지를 클라이언트가 어떠한 방식을 이용하여 메시지를 처리하게 구현하였는지를 설명하였다.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게임엔진(Game Engine)은 무엇 인가? | 게임엔진(Game Engine)은 게임을 구동시키는데 필요한 다양한 핵심 기능들을 담은 소프트웨어(Software). 혹은 소프트웨어 구성요소를 말한다[1]. 게임 개발 엔진은 게임클라이언트를 만드는데 쓰는 클라이언트 엔진과 네트워크 게임에서 게임 서버를 만드는데 쓰는 네트워크 엔진으로 나눌 수가 있는데 먼저 게임클라이언트 엔진의 경우 가장 대표적인 엔진으로 Unreal, Havok, Source, Unity3D등이 있으며, 또 네트워크 엔진의 경우 Photon, ProudNet 등이 있다[2][3. | |
GameManager클래스의 기능은 무엇인가? |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관리 해주는 것이 GameManager클래스이다. 이 클래스는 Dictionary 또는 List형태로 다른 플레이어나 몬스터를 관리하고 HostID, int형과 같은 Key값을 통해 검색해서 보다 빠르게 접근하고 데이터를 수정할 수 있게 한다[4]. | |
게임 개발 엔진은 어떠한 엔진으로 나눌 수 있는가? | 혹은 소프트웨어 구성요소를 말한다[1]. 게임 개발 엔진은 게임클라이언트를 만드는데 쓰는 클라이언트 엔진과 네트워크 게임에서 게임 서버를 만드는데 쓰는 네트워크 엔진으로 나눌 수가 있는데 먼저 게임클라이언트 엔진의 경우 가장 대표적인 엔진으로 Unreal, Havok, Source, Unity3D등이 있으며, 또 네트워크 엔진의 경우 Photon, ProudNet 등이 있다[2][3.]본 논문에서는 게임 클라이언트는 다른 엔진보다 가격이 저렴하면서 다른 엔진 못지 않은 강력한 기능을 많이 지원하며 PC, 웹, 안드로이드, IOS등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는 Unity3D를 클라이언트엔진으로 택하였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