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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대학의 게임개발 프로젝트의 QA 절차
QA Process of the Game Development Projects at the College 원문보기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4년도 제50차 하계학술대회논문집 22권2호, 2014 July 16, 2014년, pp.493 - 494  

황수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방서희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강명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박찬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오현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김상중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이종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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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2014년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에서 진행된 졸업 작품의 QA 절차에 대해 서술 되어 있다. 졸업 작품이 기획될 때부터 기획서나 관련 문서들을 분석하여 QA가 어떻게 진행되었는지에 대한 내용과 QA를 진행한 결과에 대한 분석이 포함되어있다. QA가 진행된 게임은 Unity 3D 엔진으로 개발된 '안드로메다'팀의 1Hour 과 야근컴퍼니'팀의 Epi&Sode, '개미즈'팀의 DeadLine 이며 QA에 사용된 기법은 '체크리스트(check lists)라는 기법을 이용하였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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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2014년도에 진행된 청강문화산업대학 컴퓨터게임 전공 3학년 졸업 작품 프로젝트에서 QA팀이 진행해 왔던 QA 프로세스에 대하여 설명한다. 또한, 기획서 분석과 테스트 등 QA를 진행하면서 생겼던 문제점이나 느꼈던 점에 대해 간략하게 서술한다.
  • 본 논문은 졸업 작품 프로젝트에서 QA를 실행한 프로세스와 결과를 분석한 것이다. 학생들의 프로젝트인 특성상 기획서가 자주 변경되는 경우가 많아 체크리스트를 작성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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