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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테이너 터미널에서 다수 야드 크레인의 이적작업 일정계획 원문보기

한국항해항만학회 2015년도 춘계학술대회, 2015 July 09, 2015년, pp.169 - 170  

박영만 (해군사관학교 국방경영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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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컨테이너 터미널에서는 환적화물의 증가로 터미널내의 이적작업이 증가함에 따라 효율적인 이적작업 계획을 수립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본 연구는 블록내에서 다수의 야드 크레인이 운영되고 있는 경우에 주어진 시간내에 각 크레인 별 최적 이적작업 계획을 수립하는 문제에 대한 혼합정수법을 이용한 최적 수리모형을 제시하였다. 또한 실제 터미널에서 빠른 시간 안에 이적작업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발견적 기법을 제시하고 다양한 수치예제 실험을 통하여 유용성을 검증하였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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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는 자동화 컨테이너 터미널의 야드에서 작업을 수행하는 자동화 야드 크레인(Automated Yard Crane:AYC)의 이적 작업결정에 대한 의사결정문제를 다루었다. Fig.
  • 또한 효율적인 본선작업과 반출입작업 수행을 위하여 컨테이너를 육측이나 해측TP에 가까운 위치로 재배치하는 이적작업이 필요하며 야드 크레인의 유휴시간을 활용하여 이적작업을 수행하게 된다. 본 연구는 장치장에서 AYC에 이적작업을 지시할 수 있는 작업여유시간이 있는 경우 각 AYC에 이적작업 대상과 이적작업순서를 결정하는 문제를 다루었다.
  • 또한 주요 항만들의 하역장비 자동화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짐에 따라 효율적인 하역장비 운영에 대한 요구도 더욱 증대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컨테이너 터미널에서 증가하는 이적작업에 대하여 야드에서의 주요 하역장비인 자동화 야드 크레인의 효율적인 이적작업 일정계획을 수립하는 연구를 수행하였다.

가설 설정

  • 두 AYC의 초기위치는 양끝쪽 이송지점(0,G)에 위치하는 것으로 가정하였다. 실험 결과 Table 2에서 보는 바와 같이 Tmax 값이 증가할수록 목적함수의 값은 증가하며 수행시간도 증가 함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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