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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 빅데이터를 이용한 디자인 마케팅 시스템
A Design Marketing System using Social Big-Data 원문보기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6년도 제53차 동계학술대회논문집 24권1호, 2016 Jan. 12, 2016년, pp.213 - 214  

전진환 (한국교통대학교 컴퓨터정보공학과) ,  송재오 ((주)케이아이씨티 기술연구센터) ,  윤여빈 ((주)파인드몰드 기술연구소) ,  이상문 (한국교통대학교 컴퓨터정보공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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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경영과 서비스디자인 등은 전 산업분야에 걸쳐 이슈가 되고 있으며, 기업의 경쟁력으로서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 산업디자인 분야는 제품디자인, 시각디자인, 포장디자인 등으로 분류될 수 있다. 각 분야의 공통점은 제품의 생산부터 유통까지 연계되어 관리되어 지며, 최근에는 저작권, 사회적책임, 시장영향력에 대한 부가적인 업무가 요구되고 있다는 점이다. 본 논문에서는 산업디자인과 관련한 이미지와 오피니언에 기반한 빅데이터를 이용하여 디자인 공급자와 수요자 간의 컨설팅, 디자인제작, 유통, 후속조치 등이 통합적으로 관리될 수 있는 시스템을 제안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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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소셜 이미지 빅데이터를 이용한 웹 기반의 디자인컨설팅, 제작, 관리 서비스가 가능한 시스템을 제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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