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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정보처리학회 2016년도 추계학술발표대회, 2016 Oct. 27, 2016년, pp.386 - 389
하은지 (고려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 , 문지훈 (고려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 , 황인준 (고려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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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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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사용자들은 개인의 일상을 무엇을 이용하여 나타내는가? | SNS(Social Network Service) 사용자들은 개인의 일상을 태그, 이미지 등을 이용하여 나타낸다. 본 연구에서는 개인맞춤형 화장품을 추천하기 위해 사용자의 SNS 데이터를 활용하였다. | |
기존의 추천 시스템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 기존의 추천 시스템[1]은 고객 정보에서 속성 변수의 특징 벡터가 적용된 클러스터링 작업과 군집 내의 제품 카테고리 선호도 계산 작업의 전처리를 수행하여 제품을 추천하였다. 하지만 고객 정보와 제품 정보, 구매 이력 정보 등을 이용한 추천을 진행되기 때문에, 개인 정보의 사용으로 인한 사생활 침해, 구매 이력 정보의 부족으로 인한 추천의 낮은 정확도, 공공성 부족 등의 문제점이 발생한다. | |
많은 화장품 회사들이 다양한 유형의 화장품들을 출시하는 배경은 무엇인가? | 최근,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사람들이 피부 관리에 관하여 지속적인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추세를 반영하여 많은 화장품 회사들이 고객의 피부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유형의 화장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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